모락한의원 연령별 여성탈모증상 알아보기!



 모락한의원 여성탈모증상 알아보기!


중년 남성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알려진 탈모가 이제는 성별을 불문하고 여성 심지어 젊은층의 여성에게도 쉽게 발병하고 있습니다. 매년 여성탈모 환자의 증가세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은 시기에 찾아오는 여성탈모로 인해 그녀들의 고민 또한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상담을 받는 분들 역시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 더욱 신경이 쓰이는데요. 오늘은 연령별 여성탈모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탈모 증상이 의심된다면 두 눈 크게 뜨고 집중해주세요!





 모락한의원 20대 여성탈모증상은? 


젊은층에 속하는 20대 여성탈모는 주로 학업, 취업 등으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습관, 서구화된 식습관이 대표적인 탈모 원인입니다. 나아가 몸매 관리를 위한 지나친 다이어트도 여성탈모증상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외모에 민감한 젊은 여성이기에 탈모가 시작되어도 선듯 전문적인 검사 및 치료를 받지 않고 잘못된 속설이나 헤어 제품에 의존하는 경우가 높습니다. 이럴 경우 탈모가 더욱 악화되어 외모 콤플렉스가 생길 수 있으며 자신감 결여, 대외관계 기피 등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발생해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 및 적극적인 치료 의지가 요구됩니다.


초기 여성탈모증상은 육안으로 확연히 양상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평소 머리를 감을 때나 자고 일어난 뒤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많아졌거나 모발의 힘이 없고 가늘어졌다면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아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30대 여성탈모증상은?

 

30대 여성탈모는 출산 후 겪는 산후 탈모와 스트레스성 탈모가 대표적인 원인인데요.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크게 증가하게 되는데 이 성분은 모발 성장을 지연시키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산 이후에는 증가했던 에스트로겐 수치가 정상적으로 바뀌면서 늦춰졌던 모발의 성장이 급격히 발생해 평소보다 탈모량이 많아 지게 됩니다. 


이를 산후탈모라고 하는데 대개 6개월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만약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른 요인에 의한 탈모증상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산후탈모를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영구적인 여성탈모가 생길 수 있으니 가사나 육아로 인해 정신이 없더라도 꼼꼼하게 두피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40대 여성탈모증상은?


40대 여성탈모는 주로 갱년기탈모로 인한 환자가 많은 편입니다. 갱년기를 맞은 여성은 여성호르몬이 줄어들어 생리적 심리적 변화를 보이게 되는데 특히 과도한 남성 호르몬의 증가로 인한 탈모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남성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면 모낭이 위축되고 모공에서 세포분열이 활발하게 일어나지 않는데 주로 정수리와 가르마 쪽에서 탈모가 많이 발생합니다.


세월은 흘렀지만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은 당연지사! 그러기 위해선 갱년기탈모에 관심을 가지고 미리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여성탈모증상은 연령에 때라 원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는데요. 효과적인 탈모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환자의 몸 상태와 체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꼭 맞는 맞춤형 치료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미 시작된 여성탈모증상은 단순 두피 케어에만 집중해선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신뢰할 수 있는 탈모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여성탈모를 극복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아가 평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을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시고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