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한의원 10대 학생 탈모의 원인과 예방법은?



 설마 우리 아이도 아빠처럼?


최근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청소년 등 10대 학생 탈모 환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과거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알려진 탈모가 이제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면역체계가 불안정한 어린 학생의 경우 성인보다 탈모 진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탈모 부위가 확산되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창 외모와 주변 시선에 민감한 사춘기이다 보니 탈모로 인한 심적 스트레스도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장시간 방치된다면 외모 콤플렉스, 자신감 부족 등 정신적 부작용도 생길 수 있으므로 보호자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모락한의원 학생 탈모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학생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보다는 주변환경에 의해 발병하는데 주로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나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부모님 시대와는 달리 바뀐 생활환경으로 인해 늦은 밤까지 계속되는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과 일상화된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위주의 식단 등이 학생 탈모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스트레스는 두피의 혈관을 수축시켜 모발에 영양공급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모근 세포를 공격해 탈모를 야기시키는데 여기에 외모 관리를 위한 무리한 다이어트까지 병행한다면 한창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할 성장기 10대 학생들에게 더욱 치명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10대 학생 탈모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일반적인 탈모와 달리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기 주의해야 합니다. 학생 탈모는 1~2주 남짓한 기간에 다량의 모발이 빠져 버리기 때문에 탈모 자체도 큰일이지만 그로 인한 정식적 충격이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친구들의 시선과 예민한 감수성이 맞물려 엄청난 스트레스를 유발시키기 때문입니다.  





 모락한의원 학생 탈모 예방법은?


만약 학생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민간요법이나 잘못된 정보에 의존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제때 필요한 탈모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심각한 탈모로 이어지기 때문에 모락한의원과 같은 전문 탈모병원을 찾아 체계적인 검사과 체질별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 탈모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탈모 예방법으로는 학생 탈모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 스트레스 해소 등이 있는데 하루 8시간 이상 규칙적인 수면을 유지하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를 멀리하는 대신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견과류, 해조류, 등푸른 생선, 식물성 단백질 등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가 잘 되지 않는다며 머리를 쥐어짜거나 머리카락을 돌돌 마는 습관은 피하고 모발 손상을 야기하는 잦은 염색이나 펌 등을 화학약품 사용도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학생 탈모 예방하기!


이처럼 수험생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학생 탈모를 말할 정도로 이제는 남일이 아닙니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운동, 산책을 자주 하고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도와주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노력에 따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탈모가 진행되어 치료를 받았다면 유지 및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 탈모를 부추기는 주변환경을 개선하고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탈모 이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는 체질 개선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끝으로 유전에 의한 탈모는 성장기가 멈춘 뒤에 발현되는 것이 정상적입니다. 극히 일부 성장이 일찍 마무리되는 경우는 예외지만 학생 탈모는 잘못된 생활환경에 따른 질병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기억해 주세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