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버터! 건강하고 맛있는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수제 머핀 만들기!



 웰빙 디저트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늘 다이어트를 하지만, 디저트의 유혹을 벗어나기란 여자로서 참 힘듭니다. 번거롭더라도 건강을 위해선 만들어 먹는 게 제일이죠. 이번 시간에는 피부 미용과 소화 기능, 다이어트, 면역력 증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버터를 첨가하지 않더라도 맛있는 수제 디저트 머핀을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디저트의 날!


요즘에는 시중에서도 손쉽게 코코넛 오일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수제 머핀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생각보다 엄청 간단합니다. 박력분 150g, 베이킹 파우더 4g, 계란 2개, 코코넛 오일 130g, 플레인요거트 140g, 설탕 30g, 소금 두꼬집 정도입니다. 설탕은 기호에 맞게 더 넣거나 안 넣어도 됩니다.



 




 수제 머핀 반죽 만들기!


먼저 볼에 계란, 설탕, 소금, 코코넛 오일을 넣고 섞어줍니다. 이어 요거트를 넣고 한번 더 섞어 주고 마지막으로 베이킹 파우더와 박력분을 넣고 섞어 주면 반죽 만들기가 끝나는데요. 머핀 반죽은 약간 흘러내릴 정도로 묽어야 촉촉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넣어 주세요!


반죽이 완료되면 이제 머핀틀과 머핀 유산지 그리고 머핀 데코를 위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준비된 틀에 반죽을 대략 두 수저 정도 떠 넣어주시면 돼요. 베이직한 머핀도 맛있지만, 좀 더 보기 좋고 먹기 좋게 다크초코렛과 고소한 아몬드를 듬뿍 뿌려줍니다.  






 이제 오븐에서 굽기만 하면 끝!


수제 머핀은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25분 정도 구워주면 되는데요. 코코넛 향기가 온 집안에 풍기면 드디어 완성! 어때요? 노릇노릇 맛있게 잘 구워졌나요?






 웰빙 수제 머핀 만들기 강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왕 먹는 거 예쁘게 세팅을 하고, 따뜻한 매화꽃차를  곁들여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밖에서 사 먹는 빵들은 버터와 설탕, 생크림 등이 많이 들어가 칼로리도 높고 들어간 성분에 믿음이 잘 안가는데요. 귀찮더라도 조금 더 신경 써 만들어 먹으면 건강하게 온 가족이 맛있는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점수도 좀 따고요! ^^/







신고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