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에 따라 여성탈모증상이 다르다?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원인은?



 연령대에 따라 여성탈모증상이 다르다?


유전적 요인보다는 외부환경에 의해 빈번하게 발생되는 여성탈모는 그만큼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탈모에 취약한 시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연령대에 따라 달라지는 여성탈모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거나 민감하다면 지금부터 집중해 주세요!






모락한의원 20대 여성탈모증상 체크!


20대 여성은 상대적으로 건강하나 바쁜 학업과 취업 준비, 외모 관리로 인한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등이 탈모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적게 먹거나 굶다시피 하는 다이어트와 부족한 수면은 정상적인 발모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갑작스런 탈모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감추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고 적극적인 치료 의지를 보여주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초기 여성탈모증상은 육안으로 쉽게 구별이 되지 않아 평소 머리를 감을 때나 자고 일어났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를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100개 이상 지속적으로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다면 여성탈모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30대 여성탈모증상 체크!


30대 여성탈모증상은 주로 산후탈모와 스트레스성 탈모가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산후탈모는 임신, 출산 후 에스트로겐의 수치와 밀접한 관관계가 있는데요.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크게 증가하게 되는데 이 시기에는 평소보다 머리숱이 풍성해지고 탈모량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출산 이후 증가했던 에스트로겐 수치가 정상화되면서 그동안 빠지지 않았던 머리카락이 일시에 빠지는데요. 


자연스러운 변화이나 6개월 이상 지나도 탈모량이 많다면 호르몬 문제가 아닌 다른 원인에 의해 탈모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전문의의 정확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사 및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출산 후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산후탈모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40대 여성탈모증상 체크!


마지막으로 40대 여성탈모는 주로 50세 전후에 취약합니다. 이 시기에는 주로 폐경에 의한 갱년기탈모가 많이 발생되는데요. 갱년기를 맞은 여성은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증가하면서 정수리와 가르마 탈모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모발의 영양공급이 부족해지면서 횐머리가 늘어나고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는 푸석한 느낌으로 변하는데요. 흰머리를 가리기 위한 잦은 염색과 펌은 두피와 모발에 무리를 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록 세월은 흘렀지만 여자라면 누구나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고 싶은데요. 그러기 위해선 갱년기탈모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미리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죠?






 연령대로 알아보는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이처럼 여성탈모증상은 세대에 따라 혹은 원인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되는데요. 효과적인 탈모치료를 위해서는 증상 초기에 탈모병원을 찾아정확한 검사를 받아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으로 이 진행 중인 여성탈모증상은 단순 두피 관리로만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을 꼭 인지하시고 우리 몸에 꼭 맞는 맞춤형 치료로 탈모가 없던 시기로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탈모치료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아요~




신고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