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이유와 해법, 한방치료에서 찾는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의학적으로는 만성적인 무배란이 진단되거나 털이 상대적으로 많이 나는 다모증, 반대로 탈모와 여드름이 발생되는 임상적인 증상을 나타나며 혈중 안드로겐 수치가 높아지는 고안드로겐혈증 등의 발현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진 난소의 가장자리를 따라 10여개의 작은 난포가 염주 모양을 띌 경우도 포함이 됩니다.


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발병률은 약 5~10%로 보고 있습니다. 원인을 정확하게 특정할 수는 없지만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같이 꼽고 있습니다. 현재 양방에서는 증상을 조절하는 형식의 치료법만으로 치료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많이 공감하시겠지만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고민하는 많은 분이 상당한 우울감이나 상대적 박탈감에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이 질환 때문에 만성적인 질환에 의한 불임, 난임 걱정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희 모락한의원을 찾는 많은 분의 걱정이 바로 난임과 불임으로 이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큰 고민이 양방치료를 받으면서 피임약과 다른 약물치료 후에 늘어난 몸무게 때문에 힘들어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이 비만이 원인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주위에서는 약물 복용과 난임, 불임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불어난 체중에 대해서도 ‘본인이 관리를 못 한다’고 너무 쉽게 말해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2차 스트레스를 입는 경우를 너무 많이 봤습니다.


저희 병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치료를 끝낸 분들의 경우에는 주위에 한방으로 치료하기를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는데요. 한방이 호르몬의 불균형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이며, 한방 다이어트로 장기적이며 지속적인 관리가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질환 자체가 환자 개인마다 그 예후가 다르고 치료 기간에도 차이가 많이 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 경우 많은 임상케이스를 경험한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의 수립이 절실히 필요하게 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근본적으로 흐르몬 불균형,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졌음을 의미하는 것이지 결코 개인의 잘못이 아닙니다. 저희 모락한의원을 거쳐간 많은 환자들의 90% 이상이 치료 후 증상이 개선되었으며, 만족을 나타냈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소개도 많이 하고 있는 것이겠죠.


실제 치료 사례를 살펴 볼까요? 저희 병원에서 치료 후 건강한 몸 상태를 되찾으신 29세 여성의 사례입니다.





김가영(가명)씨는 극심한 생리통과 생리 전 편두통으로 오랜 기간 고생을 겪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진단을 받았고, 원인으로는 환경스트레스와 극심한 운동 부족 등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알러지와 피로, 예민함, 두통, 수족냉증으로 힘들어 하는 상황이었죠. 저희 병원 내원 당시 상당한 무기력감과 본인을 돌보지 못했다는 자책감에 힘들어 했습니다.


하지만 저희와 치료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치료에 임하신 덕분에 드디어 치료 28일 후 첫 생리를 시작했습니다. 생리혈에서 덩어리가 없어지고, 색도 더 밝아졌습니다. 그리고 더 힘을 얻어 매주 몸 상태를 체크하며 침 치료로 증상들을 바로 잡고, 한약을 복용하며 자궁에 힘을 돋우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드디어 두 번째 생리부터는 생리통이 확연히 줄고, 생리 주기가 짧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3개월 후에는 기초 체온이 오르며 수족냉증에서 해방이 되고 피부가 깨끗해짐을 직접 체득하며 매우 만족해 하셨죠. 이 질병은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본인이 관리에 소홀해서 생긴 것이 아닙니다. 단지 호르몬 불균형 상태를 바로 잡는 것으로 치료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모락한의원은 한약 복용과 침 치료로 깨진 밸런스를 되찾고, 정상적인 배란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효과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속가능한 한방다이어트 처방으로 자연 임신이 충분히 가능하도록 만성무배란을 해결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이 좀 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건강을 되찾길 바라고 있습니다. 증상만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근본적인 치료가 힘이 듭니다. 내 몸의 상태를 바로 알고, 고치는 길이 있음을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한방이 잘하는 치료입니다.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