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머리숱이 없는건지 아니면 탈모초기증상인지 알려주세요!



 원래 머리숱이 없는건지 아니면 탈모초기증상?


외모만큼이나 중요한 헤어스타일, 어떻게 스타일링하는가에 따라 본인의 매력을 더욱 어필할 수도 혹은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하는데요. 최근 탈모 환자가 급증하면서 헤어스타일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선천적으로 머리숱이 부족한 분들은 탈모초기증상과의 경계선이 애매모호한데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탈모초기증상을 알려드릴게요. 샤워를 하면서 머리를 넘겼는데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거 같거나 정수리가 훤해지는듯한 느낌이 든다면 꼭 체크해보세요!





 설마 나도 탈모초기증상?


한번 시작된 탈모는 평생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통해 관리해야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탈모초기증상을 놓치고 상황이 매우 악화된 이후 병원을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나마 원형탈모나 남성 M자탈모는 외관상 확연히 보이기 때문에 초기관리가 용이한 편인데요. 원형탈모는 다양한 크기의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모발이 소실되어 점처럼 보이는 것)이 발생된답니다. 두피뿐만 아니라 수염이나 눈썹에도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하게 잘 살펴 보아요.


남성 M자탈모는 이마와 머리털의 경계선이 뒤로 밀리면서 양측 측두부를 중심으로 M자 형태를 띄며 이마가 점점 올라가는 양상을 보입니다. 요즘에는 M자 경계선 문신처럼 점을 콕 찍어 탈모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분들도 많으시답니다.





여성탈모의 경우 정수리, 헤어라인탈모가 주를 이루는데요. 남성탈모와 비교해 이마라인은 유지되면서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평소 크게  관심을 없거나 선천적으로 머리숱이 적다면 탈모초기증상을 쉽게 인지할 수 없는데요. "혹시 나의 머리도 탈모가 있을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체크해보세요.



설마 나도? 탈모자가진단, 

더 늦기 전에 지금! [바로가기]





 병원으로 가야 되나요?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걱정이 되는 분들도 있으시고, '나이가 있는데 탈모는 무슨'라고 자기 위안을 삼으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릿속에 의심이 들거나 걱정이 된다면 꼭 한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무작정 탈모병원을 찾아 탈모약을 처방받고 복용하시는 것보단 탈모의 원인을 찾고 본인의 체질과 몸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처방을 통한 근본적인 탈모치료를 받으셔야 하는데요. 그래야만 탈모치료 후 유지부터 재발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락한의원은 건강한 모발이 다시 발모할 수 있도록 탈모가 없던 건강한 시기의 몸상태로 되돌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세상에 같은 탈모 환자는 없습니다!


탈모는 개개인마다 유형과 원인, 증상, 진행 속도 등이 천차만별인데요. 당연히 그에 따른 치료법과 처방 또한 달라야 합니다. 모락한의원은은 일대일 맞춤형 치료프로그램은 물론 탈모치료에 특화된 전담팀이 편셩되어 예약부터 내원, 치료 후 관리까지 밀착 케어해드립니다.


혼자서 관리하기 힘든 탈모! 이제 모락한의원과 함께 근본적인 원인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