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한의원 도와줘요! 인바디 앱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모락한의원에서 인바디 측정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락한의원을 내원하시면 측정받을 수 있는 인바디 체성분분석기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해요. 원장님과 상담을 하기 전, 보다 꼼꼼하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 다양한 검사가 진행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현재 몸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인 인바디 측정을 빼놓을 수 없겠죠?


또한 모락한의원에서 측정한 인바디 정보는 본인이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평소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인바디를 측정하러 가볼까요? (아... 본의아니게 저의 몸상태가 적나라하게 공유되겠군요....)






 날씬해도 비만일 수 있습니다!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 인바디는 미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 총 44개의 체성분 분석 관련 특허를 획득할 정도로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에 체성분분석을 통해 우리 몸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정보로 활용되는데요. 


모락한의원에는 정확한 측정과 높은 활용도를 지닌 고정식 자동신장체중계(BSM33)과 전문가용 체성분 분석기 InBody370S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특히 Android 4.3버전, iOS 8버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 중인 환자는 인바디 앱을 통해 측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받을 수도 있답니다. 



 



 회원가입하고 인증번호 받으면 준비 완료!


본격적인 측정에 앞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인바디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저희 상담 선생님께서 상세하게 알려드리니 걱정하지 마세요. 인바디 앱은 휴대전화번호가 곧 아이디로 활용되는데요. 회원가입 후 모락한의원 인증까지 마치면 모든 준비가 끝난답니다.






 언제나 떨리는 인바디 측정!


높은 재현도와 신뢰성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꼭 양말이나 스타킹을 벗고 발판에 올라가셔야 합니다. 또한  측정 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손가락 4개 모두가 아래쪽 전극의 표면에 고르게 닿도록 하고 엄지를 가볍게 엄지 전극에 올린 후 겨드랑이 사이가 서로 맞닿지 않도록 팔을 벌려 주세요!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앞서 모락한의원 회원가입을 완료했기 때문에 측정과 동시에 결과가 인바디 앱으로 전송되는데요. 언제든 인바디 앱에서 자유롭게 측정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인바디 측정 결과!


체중: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그리고 체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은 이들 체성분의 합과 같습니다.


근육량: 골격을 이루고 있는 근육의 양을 의미합니다. 근육량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지방량: 체지방은 에너지를 저장하고, 몸을 보호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막과 신경계에 포함되어 생리기능 조절에도 관여합니다. 하지만 그 양이 많으면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 체중에 대한 체지방량의 비율입니다. 따라서 체지방량이 그대로 이더라도 체중이 감소하면 체지방률이 증가합니다. 체중으로는 겉보기 비만만 판단할 수 있지만, 체지방률로는 실제 비만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BMI: Body Mass Index의 약자로 현재 신장에 대한 현재 체중을 이용해 비만 정도를 판단하는 지수입니다. 근육량이나 체지방량과 관계없이 신장에 비해 체중이 많을 수록 BMI가 높습니다.


내장지방레벨: 내장지방이란 내장 사이사이에 분포하는 지방입니다. 내장지방레벨 10레벨을 넘을 경우 이상지질혈증, 심장병, 당뇨 등의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장지방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운동과 식사도 함께 관리할 수 있어요!


아참! 인바디 앱을 사용하면 모락한의원에서 측정한 결과뿐만 아니라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부터 운동량까지 기록, 관리하실 수 있는데요. 


모락한의원 다이어트한약을 처방받았다면 원장님이 처방한 식단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방받은 식단에 맞춰 정량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나 불가피할 경우에는 비슷한 영양소의 대체 메뉴 혹은 드시고 싶은 음식을 드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 칼로리에 맞춰 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물론 다이어트한약도 꼭꼭 챙겨드시고요!




신고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