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안좋은 운동, 이것만은 피하세요!

 

 

최근 탈모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유전으로 인한 탈모보다 후천적 탈모의 비율이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후천적인 탈모를 발현시키는 원인은 바로 두피열 때문입니다. 


두피에 열이 오르면 모공이 넓어지게 되고 모발이 가늘어 지는데요. 이는 결국 탈모량의 증가로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후천적 탈모에 안 좋은 운동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은 탈모를 유발한다?


신체건강을 위해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운동이 탈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굉장히 예민하실 거예요. 


위에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두피열이 탈모에 가장 큰 원인인데요. 강한 운동을 하게되면 신체는 물론 두피에 열이 쉽게 오르게 됩니다. 이는 아무래도 탈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겠죠? 그렇다면 탈모에 나쁜 운동이 무엇이 있을지 알아볼게요.

 

 

 

 

 수영


탈모가 걱정된다면 피해야할 운동으로 수영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수영을 한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수영장 물속의 락스나 세정제에 함유된 염소와 염분의 성분이 두피에 닿게 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건조해질 수 있어서 탈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수영 시에는 수영모를 착용하게 되죠? 고무로된 수영모를 착용하게 되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착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구나무 서기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열을 내려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물구나무 서기는 탈모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물구나무 서기는 머리에 압력과 혈액이 쏠리기 때문에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물구나무 서기를 2분 가량을 넘기게 되면 탈모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절대적으로 피해야할 운동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나친 웨이트 운동

 

단기간에 급격한 다이어트 혹은 몸을 만들기 위해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도하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 탈모인 분들이라면 이런 고강도의 운동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상체위주 운동을 할 경우에는 혈액이 위로 쏠려 머리와 얼굴이 뜨거워지고 탈모가 가속화 될 경우가 높은데요.

 

상체위주의 고강도 운동은 근육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상체로 혈액이 쏠리게 되는데 이때 열도 같이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머리가 뜨거워지면 두피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탈모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지나친 운동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를 피하려면 운동을 하지말아야 하나요?


이렇게 탈모에 좋지 않은 운동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운동 자체가 탈모를 악화시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적당한 운동은 신체 기능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자체를 기피하기 보다는 상체위주의 운동이나 강한 강도의 운동을 피해주시고 규칙적인 운동과 하체 위주의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모락한의원에서는 현재의 몸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탈모의 유형, 진행속도, 체질과 몸상태에 따라 약의 처방과 치료프로그램을 다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로 탈모가 없던 시기의 체질로 몸상태를 되돌리는 근본적인 체질개선 효과는 물론 효과적인 발모를 직접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모락한의원과 함께 탈모에 나쁜 운동은 피하고 똑똑한 탈모관리를 시작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