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성탈모의 원인과 예방을 위한 모락한의원 일상 속 생활습관!


  

최근 남성들의 탈모가 시작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탈모를 경험한 남성들의 대부분은 30세 이전부터 탈모를 인식한다고 하는데요. 


남성의 경우 머리카락은 자신감과 자존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탈모치료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점 빨라지는 탈모, 오늘은 30대 남성탈모의 원인을 살펴보고 탈모예방을 위해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알려드릴게요.

 

 

 

 

 취업준비 및 직장 스트레스


남성형 탈모는 흔히 유전적인 요소가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나이의 탈모인들이 많아지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후천적인 요인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탈모의 주원인으로는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30대 남성의 경우 취업에 대한 고민 혹은 직장 내에서의 업무적, 환경적 스트레스 등 잦은 스트레스들은 탈모에 큰 영향을 주곤 합니다.


스트레스는 두피의 온도를 높이고 보호 기능을 저하시켜 과도한 유분, 염증, 각질을 유발하는 등 탈모의 주범이 됩니다. 따라서 취업, 업무, 결혼 등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30대들에게 더욱 치명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죠.

 

 

 


 

 불규칙한 생활습관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습관과 식습관 또한 탈모에 악영향을 줍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야식, 과로, 흡연 및 음주, 다이어트 등 잘못된 생활습관은 탈모를 부추기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야식의 경우 숙면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체내 과도한 열을 발생하게 하는데요. 이로 인해 몸의 회복 기능이 떨어지고 면역력도 약해지게 됩니다. 즉, 두피에 열을 쏠리게 해 탈모를 발생시키는 나쁜 습관이죠! 때문에 늦은 시간에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 속에서 탈모 예방하기!


탈모의 원인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는 족욕입니다. 족욕은 발을 따뜻하게 해 신체의 전반적인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와 상체에 몰린 열을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일상 속에 지친 몸을 위해 족욕을 해주는 것이 어떨까요?

 

 

 

 

두 번째는 비타민D의 섭취인데요. 비타민D는 건강한 모근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일상 속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인데요.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가볍게 산책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다만 과한 햇빛은 오히려 탈모에 안 좋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샴푸를 바꾸자!


생활 습관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와 모발에 직접 닿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화학 성분으로 이루어진 샴푸나 트리트먼트가 아닌 천연 성분을 사용하여 두피에 자극이 적고 모근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아가 체질별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성분이 함유된 샴푸를 사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모락한의원 천연한방샴푸인 모플러스 샴푸가 하태하태! 



 

 


지금까지 탈모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후천적인 탈모일수록 치료의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는 만큼 꼭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특히 개인의 체질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병행한다면 신체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어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겠죠? 탈모치료병원 모락한의원에서는 60분간의 전문적인 진단 과정과 전담팀의 정확하고 체계적인 개인별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0대 남성탈모치료, 더 늦기 전에 모락한의원에서 시작해보세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