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한의원이 추천하는 하루 5분, 탈모 예방에 좋은 습관은?



탈모의 주원인은 유전과 스트레스입니다. 최근에는 젋은층의 탈모가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역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때문이겠죠? 스트레스가 쌓이면 모세혈관의 흐름이 나빠지고 모발의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면서 탈모를 일으키게 됩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이죠. 따라서 오늘은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상 속 간단한 습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인체의 축소판 발! 발가락 지압하기!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얘기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만큼 발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발가락 끝은 머리에 해당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지압을 한다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머리까지 맑아지는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발바닥 용천혈을 두드리는 것도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용천혈은 발가락을 제외하고 발바닥을 삼등분해서 발가락을 구부리면 사람인(人) 자 모양으로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을 말하는데요. 


용천혈을 지압해 주면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주어 탈모는 물론 고혈압, 불면증을 비롯하여 각종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틈틈이 지압해주시면 건강도 챙기고 탈모도 예방할 수 있겠죠?

 


 

 

 

2. 두피 자극하기!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모공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공해물질 배출해주어 영양공급도 원활하게 해줍니다. 즉,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머리가 상쾌해지기 때문에 한층 건강한 머릿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피 마사지 방법은 손가락에 힘을 주고 두피 전체를 잡았다 놓았다 하면서 자극을 주고, 가볍게 두드려주면 끝! 너무 간단하죠? 이때 손톱으로 하면 두피에 상처가 나기 때문에 지문이나 샴푸브러쉬을 사용해 마사지하시길 바랍니다.

 

 


 

 

3. 원활한 혈액순환! 박수치기!


대개 후천적 탈모의 원인은 두피열 때문인데요. 두피에 혈액이 몰리면 자연스럽게 열도 올라가는 것이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머리에 몰린 혈액을 아래로 내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박수치기는 다들 아시다시피 혈액순환에 굉장히 좋은 동작이죠~ 뿐만 아니라 소화가 안될 때 박수를 쳐주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하루 3번, 매회 500번씩 손뼉을 쳐주시면 되는데요. 하루 5분만 투자하면 되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건강을 위해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일상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습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탈모는 미리 예방하고,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치료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여 1:1 개인 맞춤으로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 몸에 꼭 맞는 탈모치료와 한약 처방, 그리고 위에서 소개해드린 탈모에 좋은 습관을 병행해 탈모에서 탈출해보세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