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을 알면 몸매 관리가 쉬워진다! 사상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같은 양의 같은 음식을 먹어도, 친구랑 똑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던 살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 많으신 것 같아요. 이러한 이유는 바로 체질의 차이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도 체질에 맞는 음식과 운동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의학에서는 사람의 체질을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태양인으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4가지 사상체질별로 다이어트를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태음인


식탐이 많고 소화 기능이 좋아 먹는 것을 참기 어려운 태음인은 가장 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입니다. 따라서 성인병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라 먹는 것에 신경 써야 합니다.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음식이 좋겠죠? 또한 복부에 살이 쉽게 찌기 때문에 달리기, 줄넘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소양인


소양인의 경우 성질이 급하고 열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열을 내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소양인은 소화 기능이 좋은 반면 배변기능이 약한 편이라 변비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변비가 심하면 노폐물이 쌓여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적합한 운동으로는 수영, 육상, 복싱 등 전신운동이 좋습니다.

 

 

 

 

 

 소음인


소음인은 약하고 차가운 체질로 흔히 물살을 가진 경우가 많고 상체에 비해 하체가 큰 타입이에요. 몸이 차갑기 때문에 순환이 잘 되지 않고, 소화 기능이 약해 비만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이 좋고 체력과 상체가 약하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보다는 맨손운동이나 철봉, 배드민턴 등 상체 위주의 운동이 좋습니다.

 

 

 

 

 

 태양인


주로 마른 체형이 많은 체질이 바로 태양인입니다. 태양인은 간 기능이 약해 해독능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따라서 간에 부담을 주는 육류 위주의 식단이나 술은 피하고, 채소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태양인은 상체가 발달하고 하체는 약하기 때문에 하체를 강화시키는 운동이 좋습니다. 조깅, 수영, 자전거 등을 추천합니다. 다만, 하체가 약하기 때문에 너무 무리한 운동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4가지의 사상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보다 정확하게 체질을 파악한 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이 좋겠죠? 모락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체질을 판명하고 그에 맞는 가장 효과적인 한약을 개별 처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질을 조절 및 보완하고 살은 쉽게 빠지게 되는 것이죠! 체질별 다이어트 모락한의원에서 시작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