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다이어트! 여름에 먹으면 더 좋은 다이어트 과일 TOP3

 

 

▶ 여름철, 상큼한 과일 다이어트!


더운 여름에는 많은 땀을 흘려 탈수, 탈진 등의 현상이 나타나곤 하죠.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는 과도한 에어컨 사용으로 냉방에 걸리는 등 신체적으로 약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잘 먹어야겠죠? 다이어트 효과도 얻으면서 몸도 건강해질 수 있는 과일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새콤달콤, 체리


체리는 여름철에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예전에는 비싼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먹기 힘들었지만 요즘에는 어느 마트에서나 쉽게 볼 수 있어 맛있는 체리를 즐기기가 더욱 쉬워졌는데요. 체리는 20개를 먹어도 100칼로리 정도의 낮은 열량에 비해 체리 특유의 당으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과일로 좋습니다.

 

이러한 체리에는 비타민C와 더불어 풍부한 섬유질과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에 생길 수 있는 빈혈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2. 변비탈출, 매실


5~7월이 제철인 매실은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저열량,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속의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실 원액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매실 원액을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서 식전이나 식후에 먹으면 좋겠죠? 단, 매실을 생으로 먹으면 높은 산도로 인해 치아손상이나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슈퍼푸드, 토마토


토마토는 몸에 좋은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토마토는 아주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굉장히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 예방과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토마토만 먹는다면 영양불균형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끼니마다 밥을 먹기 전에 토마토 1개를 먹어 포만감을 주는 방법과 세 끼중 한 끼만 토마토로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기력보충, 다이어트한약


마지막으로 여름철 몸의 기력을 회복시켜주기 위해서는 한약도 좋은데요. 개인의 체질에 따라 필요한 약재를 사용하여 처방한 한약은 몸 상태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체질 개선으로 인해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무더운 여름철 모락한의원에서 소개해드린 과일과 한약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