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여름일수록 더 걱정되는 지루성 탈모, 예방법은?

 

 

 지루성 탈모란?


지루성 탈모는 지성 두피가 극도로 자극을 받아 과다한 피지 분비와 염증 등 각종 두피 트러블과 비듬을 일으키며 발현됩니다. 최근 불볕더위가 시작된 만큼 강한 햇빛으로 인해 두피 열감이 늘게 됩니다.

 

두피에 열이 오르면 피지선의 활동 증가로 인해 다량의 피지 분비와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이는 지루성 탈모를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지루성 탈모의 원인


지루성 탈모 초기에는 비듬이 늘어나는 정도일 수 있지만, 증상이 심화되면 염증은 물론 각질과 피지 노폐물들이 두피를 덮게 되어 심한 두피 통증과 악취를 동반할 수 있어 빠른 시일 내에 탈모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지루성 탈모는 주로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남성탈모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 과로, 남성호르몬의 과다 분비, 불규칙적인 식습관 등이 있습니다. 그중 스트레스는 말초혈관이 수축되면서 머리로 열감이 올라오게 되어 탈모를 촉진하는 큰 원인이 됩니다.

 

 

 


 

 지루성 탈모의 예방과 치료


지루성 탈모는 피지 분비 조절이 실패되면서 발현되는 만큼 피지 분비 조절 능력을 강화시켜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 지루성 탈모는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치료법도 일반 탈모와 달라야 합니다. 재발하지 않도록 약해진 기운을 보강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죠.

 

지루성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에 열이 오르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한데요. 잦은 음주와 흡연은 탈모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하고,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규칙적인 수면과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지루성탈모, 근본적인 치료방법!


결국 탈모의 원인은 몸 상태에 영향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항생제나 스테로이드를 써서 치료하는 것은 올바른 치료방법이 아니고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항생제나 스테로이드를 쓰지 않고 지루성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여 재발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체질과 몸 상태를 고려한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꼭 필요한 치료만을 처방하고 있답니다. 여름철 더욱 괴로운 지루성 탈모, 모락한의원에서 치료하세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