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탈모원인과 증상, 관리방법까지!

 

 

 산후탈모원인, 왜 생기는 걸까요?


출산 후에는 남산만 한 배가 쏙 들어갈 것이라는 기대도 잠시 허리 통증, 요실금, 우울감 등의 예상치 못한 정신적, 신체적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특히 갑작스럽게 빠지는 산후탈모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산후탈원인은 무엇인지 모락한의원과 함께 알아볼까요?

 

 

 

 

 산후탈모원인, 호르몬의 변화 때문!


임신을 하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증하게 되는데요. 이 호르몬은 모낭의 성장을 도와 임신 전보다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출산 후에는 임신 전의 호르몬 균형을 맞추기 위해 에스트로겐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이때 그동안 잘 빠지지 않던 머리카락이 일시적으로 한꺼번에 빠져 탈모가 나타나게 됩니다.

 

 

 

 

 

 산후탈모원인! 탈모량이 줄지 않는다면?


보통 일시적인 증상으로 6개월 이내에 대부분 회복되는데요. 잘못된 산후조리나 출산 후에 급격한 다이어트, 과도한 육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비정상적인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영구 탈모로 가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산후탈모원인이 약해진 신체와 호르몬의 변화 때문이니 만큼 출산 후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될 수 있도록 건강한 산후조리, 기와 혈을 강화시켜주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산후탈모원인, 모락한의원에서 잡자!


모락한의원에서는 체질검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검사를 통해 산후탈모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근본적인 탈모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후탈모의 경우 모락의 수승화강 탈모치료를 통해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드는 것이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맞춤한약을 통해 치료가 진행되는 만큼 건강한 산후조리에도 도움을 주어 임신 전의 건강한 몸상태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산후탈모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락한의원에서 건강도 챙기는 안전한 산후탈모치료를 받아보시는 것 어떨까요?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