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치료방법은?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원인은?


올해 여름을 맞아 과도한 다이어트를 진행하지 않으셨나요? 과도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탈모를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의 원인은 영양 불균형과 스트레스로 가장 많이 일어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의 치료방법과 예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영양분 섭취가 중요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인 식이조절을 할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모낭에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게 되는데요. 이는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지 못하고 약하고 가늘게 만들어 탈모를 발현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채식 위주의 다이어트, 단백질만 섭취하는 다이어트 등의 경우 두피와 모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탈모 예방이 좋겠죠?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두피 혈액공급 감소


인체는 비상사태 대비 기능이 있어 영양 공급이 제한되면 생명유지에 필수인 심장, 뇌 등에 영양분을 먼저 공급하게 되는데요. 이때, 직접적인 생명 유지와 거리가 먼 두피에게 제공되는 영양분이 먼저 줄어들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모발은 모세 혈관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는데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혈액의 점성을 높게 하여 모발로 가는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즉, 극단적으로 식단을 자제할 경우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해 탈모를 촉진하게 되는 것이죠.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한방치료가 해답


다이어트는 심한 스트레스도 부르죠. 스트레스는 코티졸을 분비시키는데, 이는 두피의 혈관 수축시킵니다. 이렇듯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몸 건강을 해칠뿐만 아니라 탈모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결국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는 신체의 건강 위협하기 때문에 개인의 체질에 맞추어 건강 상태를 고려한 탈모치료가 필요합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효과적인 탈모치료를 위해 몸의 건강을 회복하는 치료를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락한의원의 한약은 1:1 개별 맞춤 처방이기 때문에 탈모와 다이어트에 모두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 모락한의원에서 해결해보세요!

 

 

신고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