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에서 나는 쇠고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탈모 예방하세요!



 밭에서 나는 쇠고기!


예로부터 두부는 만드는 정성만큼이나 영양이 우수한 식품으로 누구나 즐겨 먹는 국민 반찬으로 사랑받았습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든 음식인데 콩의 경우 영양은 우수하나 소화율이 좋지 않아 볶거나 쪄서 먹을 경우에는 소화율이 50~70%에 불과합니다. 반면 두부는 콩에 들어 있는 단백질의 90% 이상을 함유하면서도 소화율이 95%나 되어 매우 경제적이면서도 우수한 단백질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두부는 신진대사와 성장발육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두부는 특효약입니다. 






 탈모 예방에도 좋은 두부!


탈모로 고민 중인 분이라면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다량 함유한 두부에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이 알려주는 두부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의 주재료는 단백질!


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다들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실 것입니다. 그러나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이라고 해서 모두 모발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몸 안에서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되는지에 따라 단백질의 좋고 나쁨을 가릴 수 있습니다.


두부의 재료인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릴 정도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육류에 들어있는 동물성 단백질이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것에 반해 콩의 식물성 단백질은 오히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콩 속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시판되는 모발 영양제의 주성분인 복합 비타민 B군(비타민 B1과 B2, 비타민 B6, 니아신, 비오틴, 엽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발 합성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을 위해 섭취하는 단백질이라면 육류보다는 콩을 섭취하시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두부!


콩 속에는 적어도 14개 이상의 생리 활성 성분이 들어있는데 그중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성인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서 발생하는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소플라본은 폐경 이후의 여성에게 쉽게 나타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갱년기 탈모를 경험하시는 분들은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겠습니다.





 5분 만에 뚝딱 완성되는 영양 만점 두부김치!


두부는 제조과정 중 콩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가 일부 제거되어 대단히 연하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입니다. 볶거나 삶은 콩이 68%의 소화력을 보이는 데 비해 두부의 소화력은 95%로 월등히 높습니다. 또한 콩에 많은 라이신과 쌀에 많은 메티오닌은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켜, 두부 100g과 쌀밥 한 공기를 같이 먹을 때의 단백질 섭취 효과는 따로 먹었을 때보다 32%나 높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 오늘부터 밥상에 두부 한 모! 꼭 같이 올리셔야겠죠?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