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한의원 40대여성탈모의 주된 원인은?



 풍성하고 아름다웠던 나의 머리카락을 돌려줘!


현대인의 탈모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병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여성탈모 환자의 증가세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경우 남성탈모와 달리 진행하는 방식에 있어 차이가 있는데요. 주로 앞머리보다는 정수리나 측두부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빠지는 경향을 띄고 있습니다. 


령대로 살펴보면 40대 여성의 탈모환자가 전체 수치의 25%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40대여성탈모의 주된 원인은 무엇일까요? 






 모락한의원 40대여성탈모의 원인은?


여성탈모의 경우 유전적 요인보다는 후천적 이유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잦은 다이어트으로 인한 영양불균형, 약물에 의한 호르몬 변화, 과도한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40대여성탈모는 난소의 노화로 인한 갱년기 증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되면서 이 시기 여성들은 정신적, 신체적은 많은 변화가 발생하는데요. 심한 우울감과 무기력증부터 근육통, 관절통, 두피열, 안면홍조 등의 신체적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갱년기에 더욱 주의해야 하는 40대여성탈모!


갱년기를 맞은 여성은 남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주로 정수리나 가르마 탈모가 발생되는데 일반적인 여성탈모에 비해 진행속도가 빠른 편이므로 초기 대응이 무척 중요합니다.


비단 탈모 증상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이 약화되고 피부 노화, 만성 질환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체질에 맞는 맞춤형 치료와 혈액을 맑고 풍부하게 만드는 한약치료를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가 나타나는 갱년기 여성의 경우 두피열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두피열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머리에 열이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두피의 열감으로 인해 탈모의 유전적인 요인이 활성화되어 자칫 탈모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진행될 수도 있는데요. 꼭 탈모에 국한되지 않고 신체의 밸런스까지 흐트리기 때문에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40대여성탈모 치료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여성탈모 증상이 나타난다면 현재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고 원인과 유형을 고려해 탈모 진행 속도를 늦추고 발모를 위한 건강한 몸 만들기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증상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모쪼록 흘러가는 세월을 탓하지 마시고 아름다운 건강한 모발을 지켜 더욱 건강한 제2의 인생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모락한의원 역시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공감하고 탈모에 관한 궁금증을 낱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40대여성탈모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