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에서 새해 소망! 제주도여행 일출 명소!



 제주도여행 일출 명소를 가다!


제주도여행 둘째날 일출 명소로 알려진 성산일출봉과 월정리 해변을 다녀왔습니다. 멀리서 볼 때는 한없이 낮게만 느껴졌는데 막상 올라가보니 굉장히 힘이 들었습니다. 저질체력 인증 ㅠㅠ


제주도 동쪽 바닷가에 우뚝 솟아 있는 성산일출봉은 약 5,000년 전 생겨난 수많은 분화구 가운데 유일하게 바닷속에서 폭발해 만들어졌습니다. 뜨거운 용암이 차가운 바닷물과 부딪치며 일으킨 폭발로 180m에 달하는 봉우리가 생겼는데요. 지금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매년 수백만 명이 찾고 있습니다. 






 줄서서 기념촬영해야 하는 성산일출봉!


특히 성산일출봉으로 가는 길에 조성된 갈대밭과 유채꽃밭이 잘 조성되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춥디추운 겨울이라 예쁜 풍경을 담지 못했습니다. 


성산일출봉 입구에 도착하면 다들 기념촬영이 한창인데요. 아래에서 위를 볼 때만 해도 이 곳이 저를 그토록 힘들게 할 것이라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 명소!


성산일출봉의 유래는 우뚝 솟은 봉우리의 모습이 마치 성과 같다고 해 성산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봉우리 정상에서 바라 본 일출은 제주도 10대 절경은 으뜸으로 꼽혀 성산일출봉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 한 편에 우도가 손에 잡힐 듯 바라보입니다. 





 소원을 말해봐!


성산일출봉을 오르다 보면 볼 수 있는 징경돌 바위! 이 바위에서 절을 4번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는데 저는 너무 힘들어서 소원을 빌 수가 없었습니다. 소원은 정상에서 비는 걸로!






 에메랄드빛 물색을 자랑하는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마지막 계단을 남겨둔 중간 쉼터! 여기까지만 올라갈까 더 올라가지말까 생각도 했지만 어차피 힘들었으니 끝까지 올라가봐야겠죠. 저는 기필코 정상에서 새해 소망을 빌고 싶었습니다. 






 드디어 정상 도착! 


정상에 오르니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떨어질까봐 무서웠습니다. 정상에서도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찍고 있는데 협소한 공간에 서로 밀리다 보니 안전에 더욱 주의해야겠더라고요. 


그래도 저만의 새해 소망을 야무지게 빌고 왔습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니 올라오면서 힘든 것도 잠시 답답했던 마음이 뻥하고 뚤리는 것만 같아 좋았습니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핫한 월정리 해수욕장!


성산일출봉을 내려와 저녁을 먹을 겸 해변 구경도 할 겸 월정리 해변으로 고고! 월정리 해변에 도착하니 해가 지기 시작했는데요. 해질녘 해안가의 모습이 너무나 예뻤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한적한 해변이었던 월정리 해수욕장은 현재 제주도를 찾은 연인들의 대표 데이트 코스로 급부상했는데요. 해안도로를 따라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는 카페가 늘어서 있고 맛있는 맛집도 만날 수 있습니다. 






 월정리 해변 하면 꼭 찍어야 하는 장소!


자세히 보면 카페 홍보글이 쓰여져 있더라고요. 깨알 홍보력 인정! 의자에 앉아서 바라보는 제주도 밤바다~ 떠나요~ 둘이서 ~ 


열심히 인증샷을 찍고 바다에 왔으니 신선한 회를 먹어야 서운하지 않겠어요? 근처 횟집을 무작정 들어갔는데 열심히 등산을 해서 그런지 다 맛있더라고요. 밑반찬도 풍성하게 많이 나왔는데 너무너무 배가 고파 사진을 다 남기지 못했습니다. 식욕에 눈이 멀어 그만....


그동안 제주도여행하면 봄, 여름이 떠올랐는데 겨울에 찾는 제주도도 운치있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아무쪼록 새해 연휴 복 많이 받으시고2017년 한 해도 더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밴드공유